수강후기

REVIEWS

REVIEWS

후기 게시판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자본주의의 기본규칙을 익히고 싶다면

작성자
LSH
작성일
2021-06-04 09:19
조회
538
어찌어찌 사회생활을 시작했지만 누구에게도 ‘돈관리’를 배워본적은 없었습니다. 성인이 되고부터 죽을 때까지 삶을 가장 강력하게 흔드는건 ‘돈’인데, 어째서 우리는 돈에 대해 무지한 상태로 사회로 던져질까요?

무지한 상태에서도 열심히 돈을 벌어보고 저축도 해보고 용기내어 투자도 해보지만 어렵기만 합니다. 운이 좋아서 돈을 굴리는데 성공하기도 하고, 소중하게 모은 돈을 날리기도 하구요. 이리저리 검색하거나 책을 찾아보기도 하지만 각자 다른이야기, 다른 철학들로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중요한게 뭔지 한참을 찾아다닌 끝에 모두가 공통적으로 말하는 원리들은 이해한듯 하지만 실행으로 옮기는건 또 다른 일이었죠. 바로 제 이야기입니다.

작년 코치님을 만났을 때 저는 그렇게 복잡성에 빠져 여전히 모래성을 쌓고 있었습니다. 무던히 노력을 한 끝에 소비벽은 낮춘 상태였지만 밑빠진 독은 여전했고, 투자는 여러번 곁눈질해봤지만 알수없는 미지의 세계 같았고요. 그런데 원데이클래스를 듣고 산재되어있던 금융의 기본기를 머릿속에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네, “기본기”. 오랜시간 개인적으로도 찾아오고 클래스를 통해 정리되며 확실하게 답을 내린 것은 자본주의 시스템에 “기본기”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모르고 살아간다는건 인생을 통틀어 원하든 원치않던 참여해야하는 게임의 기본적 규칙조차 모르고 산다는 의미이구요.

뒤이은 1년간의 코칭에서 저는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코치님의 방식 중 마음에 들었던 것은 지속적으로 본질을 찾고, 지금 시점에 가장 큰 영향력을 줄 수 있는 행동을 한 단계씩 쌓아나갈 수 있도록 안내해주신다는 점이에요. 이를 통해서 저는 제가 알고 있었던, 또는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전혀 실행하고 있지 못했던 저축, 소비 관리, 투자하기 등을 실행했습니다. 그리고 1년 후 1-3단계는 스스로도 할 수 있게 되었구요.

이런거 사실 너무 당연하잖아? 어떤 이유로든 자산을 쌓고 싶다면,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면, 단순히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을 벌어야하고, 모으고, 그걸 굴려가고. 그거 모르는 사람이 누가있어? 싶을 수 있고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당신의 통장은 안녕한가요? 만약 어떤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면, 원하는 만큼 돈이 쌓여가고 있지 않다면 사실 당신은 어떤 착각속에 빠져있는지도 모릅니다. 내가 모든걸 알고 있다는 착각이요.

드디어 적나라하게 자본주의 게임에서 자신의 위치를 인지하시게 된 분들, 이제는 출발선을 끊고 게임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 그런 분들에게 코치님의 커리큘럼을 추천합니다.
전체 0

mshop plus friend talk